글로벌사이버대, 2020학년도 신·편입생 후기모집 실시
상태바
글로벌사이버대, 2020학년도 신·편입생 후기모집 실시
  • 황정일 기자
  • 승인 2020.05.2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뇌교육 특성화대학이자 방탄소년단(BTS) 대학으로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2020학년도 신·편입생 후기 모집을 6월 1일부터 실시한다.

모집 학과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교육융합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콘텐츠학과 △방송연예학과 △융합경영학과 △동양학과 △AI융합학과 등 총 11개 학과다. AI융합학과는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올해 신설한 ‘인공지능’ 학부과정이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는 1학년 신입생으로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2학년 편입생 지원자격은 4년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 취득한 자 또는 전문대 졸업자, 학점인정으로 35학점 이상 취득한 자이고, 3학년 편입생 지원자격은 4년제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취득한 자, 전문대 졸업자, 학점인정으로 70학점 이상 취득한 자 등이다.

글로벌사이버대는 세계 최초로 뇌교육 4년제 학위과정을 신설,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학부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실용학문 중점 원격대학이다. 2015년 서울대병원과의 공동연구를 통한 ‘심신 힐링 뇌교육 프로그램 연구개발 성과’를 비롯해, 지난 4년간 안전보건공단 감정노동 지원사업을 시행해오면서 감정코칭 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같은 뇌교육 특성화 대학의 강점을 기반으로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성인학습자 역량강화 단기교육과정개발’ 국고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들이 선택한 것으로 화제가 된 방송연예학과를 비롯해 다수의 문화계열 학과를 갖춘 한류 선도 대학으로 잘 알려져 있다. 천안 본교 캠퍼스에는 한민족역사문화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서울 압구정동에 자리한 서울학습관에 올해 K-POP홍보관 ‘팝콘’ 및 글로벌케이팝진흥원을 개설했다.

학과별 커리큘럼과 연계, △사회복지사(2급) △평생교육사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를 비롯해 다수의 민간자격증 취득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뇌교육융합연구소, 한국뇌기반감정코칭센터, 글로벌케이팝진흥원 등 특성화 부설기관이 설립돼 있으며, 사이버대학 중 높은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해 등록금의 큰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것도 커다란 장점이다.

글로벌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http://go.global.ac.kr)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