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2021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상태바
숙명여대, 2021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 이다솜 기자
  • 승인 2020.06.0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오프라인 없이 온라인 모의논술 시행

[한국대학신문 이다솜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총장 강정애)는 6월 26일부터 7월 1일까지 ‘2021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을 실시한다.

이번 모의논술은 수험생들의 논술 사교육 부담을 덜고자 마련됐으며, 총 1,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오프라인 모의논술은 코로나19 감염 사태 확산에 따라 실시하지 않는다.

온라인 모의논술은 본교 교수들로 구성된 출제위원들이 문제를 직접 출제하기 때문에 2021학년도 논술 문항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응시자들은 7월 17일에 숙명여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제공되는 채점 결과와 함께 논술 출제위원들의 기출문제 해설과 2021학년도 논술 출제경향 및 논술시험 대비 팁에 관한 온라인 특강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숙명여대는 수험생의 논술대비 부담을 줄이고자 논술시험의 공통문항 없이 인문계열은 2문항, 자연계열은 1문항(세부문항 있음)을 출제하고 있다. 입학처 관계자는 “대학별로 논술문항의 출제경향이나 시험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대학에서 실시하는 모의논술에 응시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한편 숙명여대 2021학년도 논술우수자전형은 인문/자연계열 수능최저학력기준이 4개 영역 중 2개 영역 등급 합 4이내(탐구 선택 시 등급이 높은 1과목만 반영)로 전년도와 동일하다. 또한 인문계열 모집단위에 수능 자연계형 응시자(국어-수학 가형-영어-과탐)도 지원할 수 있도록 기회의 폭을 넓혔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숙명여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