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언택트 시대 온라인 입시홍보 전략 집중
상태바
대구과학대, 언택트 시대 온라인 입시홍보 전략 집중
  • 조영은 기자
  • 승인 2020.09.01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 전경
대구과학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을 통한 대면 입시홍보의 길이 사실상 막힌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온라인 입시홍보에 대학의 모든 입시홍보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또는 대구시교육청 등 지방자치기관 등에서 실시해오던 입시박람회가 전면 취소됨에 따라 대구과학대는 대학 자체 온라인 입시박람회 사이트인 ‘OPEN CAMPUS’를 통해, 입시홍보 전략을 펼친다.

입시생들은 대구과학대 ‘OPEN CAMPUS’ 사이트를 접속해 학과체험 동영상을 통한 온라인 학과체험과 FAQ 메뉴를 활용한 학과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또 학과탐방신청을 활용해 강의실 및 실습실 등의 캠퍼스 투어 및 학과 교수와의 1대1 진학 설계도 가능하다.

아울러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와 내신성적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내신성적진단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대구과학대는 유튜브 채널을 통한 동영상 매체 강화와 더불어 페이스북, 인스타, 블로그 등의 SNS채널 운영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활용한 입시생들과의 실시간 상담도 항시 운영 중에 있다.

이와 함께 학교 방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학과 실습실을 간접체험 할 수 있는 ‘대학 VR캠퍼스’도 선보인다.

박준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한 입시홍보활동 위축이 대학, 특히 지방 전문대에게는 큰 어려움이 되고 있다”며 “기존의 입시홍보 전략을 전면 수정해, 언택트 시대 상황에 맞는 온라인 입시홍보 전략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